로고

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 스마트GMP’ 인정 획득

김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0:54]

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 스마트GMP’ 인정 획득

김우진 기자 | 입력 : 2024/02/22 [10:54]

▲     종근당건강 당진공장 전경

종근당은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스마트 GMP) 업체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았다고 밝혔다. 

 

스마트 GMP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산업현장이 자동화·디지털화 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다. 

 

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공장의 관할지방청인 대전식약청의 GMP 조사평가 결과 최근 신설된 스마트 GMP 관리기준 및 평가항목에서 가점을 받아 제도 출범 이후 국내 최초로 스마트 GMP 업체로 선정됐다.

 

식약처는 스마트 GMP 관리 기준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종근당건강을 포함한 12개 업체의 참여 하에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종근당건강은 ▲칭량정보 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공정 자동 기록 관리 시스템 ▲제조·관리기록 시스템 등 단계별로 세분화된 스마트 GMP 시스템을 모두 갖춰 운영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스마트 GMP 시스템을 개발하고 기존 운영 체계를 개선하여 내실과 효율성을 갖춰 나갈 것”이라며, “우수한 스마트 GMP 시설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초이스팜 김우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